(조합원 동향 : 스카이시스) 2018~19년 지역SW융합제품 상용화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2018.05.29 18:41

관리자

조회 수52

지역SW융합제품 상용화 사업은 제조업에 소프트웨어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하는 연구개발 지원사업으로 SW융합 제품의 개발과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들 과제에는 국비 17억6000만원, 지방비 15억8000만원, 기업부담금 7억원 등 총 40억5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2019년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선정 과제 목록
– 산업용 MR기술을 확보해 로봇의 스마트진단정보를 제공하는 HMD기반 협업시스템 개발
– IoT 센서어레이를 이용한 인공지능 기반 악취·유해가스 모니터링 SW상용화제품 개발
– 지능형 수요관리 기능을 포함한 자가 진화형 에너지 관리 플랫폼
– GIS기반 실시간 원격 카메라 시선각 제어를 위한 스마트 항공 관제 SW개발(스카이시스)

GIS기반 실시간 원격 카메라 시선각 제어를 위한 스마트 항공 관제 SW개발은 무인기의 일종인 헬리카이트를 이용하여 높은 고도에서 항공영상을 촬영하고 지상에서 영상을 수신, 지리정보시스템(GIS)과 연동하여 감시하는 기술이다.

앞으로 이 제품의 적용이 확산되면 조선, 건설 등 산업분야의 생산성 향상은 물론 산불 감시, 조난자 수색, 어장적조 감시, 해양폐기물 감시, 공사현장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안전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 쓰기

비회원 프로필 이미지
댓글 0